2025년12월16일 가정예배Conti 🇰🇷

<오늘의 묵상>

새노래로 여호와께 노래하라 온 땅이여 여호와께 노래할지어다
여호와께 노래하여 그 이름을 송축하며 그 구원을 날마다 선파 할지어다
"그 영광을 열방 중에, 그 기이한 행적을 만민 중에 선포할지어다"
여호와는 광대하시니 극진히 찬양할 것이요 모든 신보다 경외할 것임이여
만방의 모든 신은 헛 것이요 여호와께서는 하늘을 지으셨음이로다
존귀와 위엄이 그 앞에 있으며 능력과 아름다음이 그 성소에 있도다

詩篇 96:1-6

 

<오늘의 준비찬양>

 

 

<오늘의 성경 말씀>

도둑질하는 자는 다시 도둑질하지 말고 돌이켜 가난한 자에게 구제할 수 있도록 자기 손으로 수고하여 선한 일을 하라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하나님의 성령을 근심하게 하지 말라 그 안에서 너희가 구원의 날까지 인치심을 받았느니라

엡 4:28~30

 

<오늘의 메시지>

신앙생활의 천국으로 향하는 긴 항해입니다. 긴 항해를 하다 보면, 순풍을 만나 순항을 할 때도 있지만 풍랑을 만날 때도 있습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성공과 기쁨에 도취하기도 하지만, 고난과 역경에 휩싸이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이 사련 가운데 좌절하고 삶을 포기하기도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영혼이 잘되고, 범사가 잘되며, 강건한 축복을 주시기 원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시련과 환난을 만났을 때, 우리는 더욱 겸손히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고 성령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성경은 교만은 멸망의 선봉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땅에서 사는 동안, 우리는 그리스도를 본받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구원은 값없이 받으나 인격적인 변화는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노력하는 것은 힘쓰고 애쓰는 것이기에 고통이 따르지만, 성령님이 오셔서 도와주실 것을 믿습니다. 아버지 하나님, 말씀을 의지하고 성령님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노력하고 애써서 인격적인 변화를 받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모습을 닮은 삶을 살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헌금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