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7월13일 가정예배Conti 🇰🇷
<오늘의 묵상>
1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시온 산이 흔들리지 아니하고 영원히 있음 같도다
시편 125:1-5
2 산들이 예루살렘을 두름과 같이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두르시리로다
3 악인의 규가 의인들의 땅에서는 그 권세를 누리지 못하리니 이는 의인들로 하여금 죄악에 손을 대지 아니하게 함이로다
4 여호와여 선한 자들과 마음이 정직한 자들에게 선대하소서
5 자기의 굽은 길로 치우치는 자들은 여호와께서 죄를 범하는 자들과 함께 다니게 하시리로다 이스라엘에게는 평강이 있을지어다
<오늘의 준비찬양>
516(통 265) 聖歌 529
<옳을 길따르라 의의 길을>

<오늘의 성경 말씀>
15 성경에 일렀으되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격노하시게 하던 것 같이 너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라” 하였으니
히 3:15~19
16 듣고 격노하시게 하던 자가 누구냐? 모세를 따라 애굽에서 나온 모든 사람이 아니냐?
17 또 하나님이 사십 년 동안 누구에게 노하셨느냐? 그들의 시체가 광야에 엎드러진 범죄한 자들에게가 아니냐?
18 또 하나님이 누구에게 맹세하사 그의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셨느냐? 곧 순종하지 아니하던 자들에게가 아니냐?
19 이로 보건대 그들이 믿지 아니하므로 능히 들어가지 못한 것이라.
<오늘의 메시지>
삶의 성공도 실패도, 마음에 달려있습니다.
성경은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잠 4:23)고 말씀합니다.
마음에서 패배를 받아들인 사람은 설 곳을 잃어버리고 맙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은 결코 마음속으로 패배를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기기 위해서 태어난 자들이지 실패하고 패배하기 위해서 태어난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승리하고 성공하고 축복 받고 천국 백성이 되기 위해서 거듭난 사람들입니다.
우리 모두 생각을 바꾸고 자화상을 바꾸고 말을 바꿔서 패배와 실패를 내어 쫓아버리고, 마귀를 내어 쫓아야 합니다.
기도
사랑이 많으신 아버지 하나님,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고 하신 주님, 능력과 권세가 한이 없으신 하나님께서 그 아들 예수님을 저에게 보내 주신 것 감사합니다. 그 아들과 더불어 저에게도 모든 것을 허락해 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이 사실을 받아들여 생각과 꿈이 긍정적이 되게 하옵소서. 저의 믿음과 신앙고백이 긍정적이 되어 생명의 역사가 제 삶속에서 일어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헌금찬양>
50(통 71) 聖歌 541
<내게 있는 모든 것을 >
